[서울경제TV] “내년 집값 오를까 내릴까”…‘부동산 재테크 콘서트’에서 알아보세요

작성일
2019-11-29
조회
2073
12월 11일 오후 2시 강남교보타워 개최

1574988630


서울경제TV는 오는 12월 11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강남교보타워 B동 23층 다목적홀에서 올해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내년 시장을 전망해보는 ‘부동산 재테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가 총출동해 관람객들의 궁금증 해소를 비롯, 투자 유망지역 소개, 내년 집값 전망, 프롭테크를 활용한 스마트한 투자방법 등을 알려준다.

우선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 랩장은 ‘2020 부동산 대전망’을 통해 올 한해 부동산 시장을 분석하고 내년 흐름을 전망한다. 최근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집값이 내년까지 이어질지, 부동산 업계에서 수십년 경력의 통찰력을 갖춘 함 랩장의 전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어 인기 유튜버가 출연해 상반된 집값 전망을 놓고 치열한 ‘토크 배틀’을 펼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김종갑의 경제부동산’을 운영 중인 김종갑 닥터아파트 전문위원은 최근 “내년부터 4년간 부동산 대재앙이 시작된다”며 서울 아파트값이 대폭락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반면 유튜브 채널 ‘후랭이TV’에 출연해 주목 받고 있는 이진규(필명 바람의 색상) 바람의 둥지 대표는 내년 집값이 오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할 예정이다. ‘부동산 재테크 콘서트’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스마트하게 하는 비법도 소개된다.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은 매물을 고르는 옛 시절과 달리 최근 부동산에 기술이 결합된 ‘프롭테크’ 시장이 커지고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똑똑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심상민 호갱노노 대표는 이날 행사에 출연해 프롭테크 역사에서부터 활용방법까지 프롭테크의 모든 것을 파헤치는 ‘대해부’에 나설 예정이다. 마지막 코너에서는 부동산미디어그룹 박대근 본부장과 김대진 이사가 출연해 여윳돈을 언제,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투자 노하우를 대방출한다. 투자 유망지역은 어디고 투자 적기는 언제인지 궁금하다면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켜야 한다. 여기에 즉석에서 관람객들의 궁금증을 받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서울경제TV가 주최하는 ‘2019 부동산 재테크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접수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150석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조기 마감될 수 있다.

☞ 이 기사 바로 보러가기 (클릭)